창원문성대학교, 2026년 자동차 보수도장 친환경 조색 기술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6-01-19 12:05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와 도료전문기업 KCC가 주관하고 경남자동차검사정비조합이 주최하며 대한민국명장회 경남지회가 후원하는 ‘2026년 자동차 보수도장 친환경 조색 기술경진대회’가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지난 17일 개최되었다.
|
이번 대회는 지역의 기술전수와 실무 및 교육을 대표하는 4개 기관이 협업하여 개최하는 최초의 대회로서 AI로 인해 급변하는 산업 현장에서 로봇이나 AI로 대체될 수 없는 인간의 감각적 기술에 대해 경쟁보다 교류하고 공유하는 협력의 장이 마련되는 자리였다.
또한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자동차 산업의 근간이 변화하는 시대에 조색과 도색은 그 흐름과 무관하게 꾸준한 인력수요가 요구되는 분야로써 현업에 종사하는 재직자들에게는 명장(대한민국 도장명장)과 전문기업(KCC)의 최신기술을 접하는 계기가 되었고, 대학생 참가자는 현업 종사자와의 교류를 통해 취업에 대한 커리어를 높이는 중요한 장이 되었다.
창원문성대학교 RISE 사업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의 다양한 구성원이 장기간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교육과 기술전수의 토대를 마련하였으며, 26년에는 고교와 여러대학이 참가하는 방식으로 대회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